현직 육아맘의 따뜻한 육아소통 블로그 -

Instagram q03._.09p

반응형

전체 글 26

초기 이유식 언제부터? 초기 이유식시작시기 이유식양과 재료 알아보기!

오늘은 분유를 먹던 아기가 처음으로 시작하는 초기 이유식에 대해 알아보아요! 초기 이유식의 시작 시기와, 먹이는 양, 그리고 초기 이유식 재료 그리고 제가 쓰는 이유식 쉽게 잘 먹이는 팁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유식은 보통 생후 5-6개월 된 아기가 모유나 분유만으로 채울 수 없는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위해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유식을 먹는 연습을 시작하면서 아기의 치아 턱 운동, 혀 놀림, 여러 신체 능력뿐 아니라 소화, 배설능력까지 함께 발달하게 된답니다. 즉 이유식 시작을 단순히 밥을 먹기 전 준비라고 가볍게 여기기 보다는, 이유식을 시작함으로부터 아기의 여러 성장 발달이 함께 진행된다고 알고 계시는게 좋아요! 아기의 첫 이유식 ! 시작은 언제가 좋을까 ? 아기의 첫 이유식 시..

임신&육아정보 2022.05.04

부산 엘리움산후조리원 디럭스 1주 후기

시설 좋고 밥 맛있기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 엘리움산후조리원 디럭스 1주 후기! 오늘은 부산에서 유명한 엘리움 산후조리원 디럭스 1주 후기를 할께요! 저는 출산전부터 코로나로 인해 산후조리원 프로그램을 거의 사용할 수 없고 보호자와 함께 지내는 것도 이런저런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산후조리원을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 신랑은 제왕절개로 입원한 순간부터 저와 함께 병원에 있었고, 신속 키트로 코로나 검사를 하면 조리원에 함께 들어갈 수 있었다는 말에 저는 출산 전 예약을 해두었던 부산 엘리움 산후조리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스위트 2주로 가기를 원했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예약이 많아 대기순번 5번으로 기다리고 있었어요 ㅎㅎ 결국 조리원에 입성하는 그..

임신&육아정보 2022.05.02

6개월 아기장난감 고민 끝! 육아꿀템 코니스에듀테이블 사용후기

5-6개월 아기장난감 어떤게 좋을까? 고민중이시라면, 코니스 에듀테이블을 추천해드려요! 오늘은 현직 엄마가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6개월 아기장난감 에듀테이블 리뷰를 해볼게요! 육아하면서 잠시나마 생기는 엄마의 시간은 너무너무 소중한것... 하나둘씩 늘어가는 아기장난감으로 인해 저희집은 인테리어와 한걸음씩 멀어져가지만, 그런 아기장난감들 덕분에 엄마의 소중한 휴식시간이 늘어나고 있으니 저는 너무 만족합니당^^ 종류별로 다 다른 매력을 가진 장난감들 하나하나 모으는게 취미가 되버린 현직 6개월 아기엄마..ㅎㅎ 내가 이럴줄이야..('-') 아기장난감이 늘어날수록 두손이 자유로워지는 중이다 보니 이젠 제가 아기장난감에 진심이 되어버렸어요 !! 수많은 장난감들 중 하나인 에듀테이블은 국민장난감으로도 잘 알려져있죠..

육아용품 2022.04.28

겨울철 간절기 환절기 목 관리법과 목감기 기침에 좋은 차

겨울에는 특히 기관지가 추위에 노출되어 감기나 여러 질병이 생기기 쉽죠! 특히 면역력에 신경써야하는 요즘에는 더욱 중요한 목관리!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목 관리법과 목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께요! 먼저 목에 좋은 차를 알아보기전에, 기본적으로 목 관리를 하기위한 기본적인 준비가 필요해요! " 습도 조절하기 " 감기나 기침은 건조한 환절기나 겨울철에 특히 더 심해지는데요, 그래서 반드시 습도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 난방으로 인해 온도가 상승하면 건조함은 두배가 된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목이 건조해지는것을 막기위해 가습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60-65%정도로 맞춰주시는게 좋아요! 시간 온도 습도를 한번에? https://link.coupang.com/a/bvmTgP 트리 리터스 디지털 온도계 습도계..

건강정보 2021.12.27

임신 초기 중기 후기 영양제 / 임신 기간별 중요 영양소 정리

임신기간동안 꼭 챙겨야 할 영양제와 영양소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종류도 많고 복잡한 임신 주수, 기간별 영양제 ! 어떤 이유로 필요하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임신 초기 / 중기 / 후기의 필수 영양소와 영양제들을 알려드릴게요! 임신초기에 필요한 영양소와 영양제는? 임신초기 필수 영양제 ▶ 엽산 / 유산균 / 비타민D " 엽산 " - 임신을 준비하기전부터, 특히 임신초기에 가장 중요한 영양제는 바로 엽산입니다. 가장 먼저 엽산은 선천적 기형아를 예방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또, 엽산은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뿐만아니라, 남성분들도 함께 드시는게 좋은데요, 엽산이 남성분들의 정자수가 늘어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임신을 준비하시는중이라면, 여성분뿐만 아니라 남성분도 함께 드시는것을 추천합니..

임신&육아정보 2021.12.22

신생아 태열 원인 및 증상과 나만의 태열관리 꿀팁!

오늘은 신생아들에게 많이 생기는 신생아태열, 그리고 아기들의 다양한 피부질환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순간 생겨있는 신생아태열과 아기 피부질환들에 난처한 적 있으셨죠? 저도 아기를 키우면서 신생아시절부터 피해갈 수 없었던 신생아 태열!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들이게는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엄마들의 꾸준한 관리만이 신생아 태열을 잡을 수 있는 길이랍니다! 저도 원인은 무엇일까 관리법은 어떤게 있을까? 많이 고민하고 찾아봤었는데요, 지금은 신생아 피부질환 태열의 원인을 알고 나름대로의 팁으로 관리를 하다보니, 현재 저희 아기는 좋은 피부를 유지하고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신생아 태열과 기저귀 발진에 대해 알아보고, 기본 관리법부터 저만의 관리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신생아 ..

임신&육아정보 2021.12.20

아기목욕시키기 슈너글 아기욕조 사용후기

1일1목욕하는 아기들에게 필수템! 편리한 등받이형 슈너글 아기욕조 신상아때부터 1일1목욕을 해야하는 아기들의 목욕시간을 위해 꼭 필요한 슈너글 아기욕조 리뷰를 시작할게요^^ 참고로 엄마나 아기컨디션에 따라, 1일 1목욕이 어려우시다면, 주 3-4회 목욕을 시켜주셔도 무방하다고해요! 저는 지인으로부터 출산선물로 슈너글욕조 2개를 선물을 받았어요!! 깔끔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컬러감 - 제가 좋아하는 베이지컬러를 선물 받았답니다^^ 살짝 핑크빛이도는 크리미한 컬러로, 실물이 정말정말 예뻐요! 슈너글 아기욕조는 총 6가지의 컬러가 판매되고 있구요, 이번에 바닐라크림이라는 컬러가 새로 나왔답니다^^ 모든 컬러가 촌스럽지않고 감성이 뿜뿜 넘치는 것 같아요! 슈너글 아기욕조의 무게는 1.1kg으로 여자분들도 무리없이..

육아용품 2021.12.17

간이 안좋을때, 간에 좋은 음식 BEST 10 알아보기!

우리몸에서 가장 큰 장기이자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 .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간이 우리몸에서 하는 역할과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간은 우리몸의 센터에서 에너지관리 역할을 도맡아 하고있는 장기에요! 간은 장에서 흡수 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 다른 필요한 물질로 가공해 온몸의 세포로 분배하는 역할을 하죠. 또 간은 우리몸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합니다. 특히 '알부민'이라는 단백질을 만드는 역할을 하며, 이 단백질은 우리몸에서 다양한 이온이나, 호르몬등을 혈액에서 조직으로 수송하고 우리몸의 삼투압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간은 - 몸에 들어온 각종 약물이나, 술 기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

건강정보 2021.12.16

캐치웰 텀블러 다용도 무선 핸디 미니청소기

초경량 ! 한손에 간편하게 ! 무선이라 집에서도 차에서도 편하게 쓰는 캐치웰 텀블러 무선 핸디 미니청소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청소기 찾고 계시나요?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완벽한 캐치웰 텀블러 다용도 무선 핸디청소기 리뷰를 시작할게요~! > 구매가격 : 38,700원 - 8000Pa 강력한 흡입력 - 2,600mAh 대용량 배터리 - 580g의 가벼운 무게 - 먼지통과 필터 물 세척 가능 - 충전 후 무선으로 사용가능 - 차량 홀더 사이즈 오늘 소개해드릴 미니 무선 핸디청소기는 쿠팡에서 38,700원에 구매했습니다^^ 로켓 와우 회원이라, 1,200원 할인을 받아 구매했답니다! 저는 출산한지 얼마되지않아 팔목관절이 너무 아픈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큰 청소기를 가져와서 청소하는게 너무 ..

생활용품 2021.12.15

임신초기증상 알아보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은 언제부터?

너무 헷갈리는 임신 초기/극초기증상! 임신을 준비중이 신 분들이라면 더욱 궁금한 질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극초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렇다면, 임신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설명에 앞서 임신이 되는 과정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 임신은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가 만나 하나로 결합하여 수정을 하게되며, 이렇게 만들어진 수정란은 세포분열을 하며 자궁쪽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후 약 7일 정도가 지나면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하게 되고, 이 과정이 완료되면 우리는 임신을 했다고 이야기합니다. 보통 수정기간은 1-2일이 소요되고, 착상까지는 약 7-9일이 소요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관계 후 1-2주 이내에 느껴지는 어떠한 증상들만으로 임신을..

임신&육아정보 2021.12.10
반응형